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유권자 위치기반 사전투표소 안내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가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일(4일, 5일)과 투표일(9일)을 앞두고 사전투표 안내 및 투표소 찾기 정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선거일정별 다양한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선거 당일 대선 특집페이지를 확대 개편한다는 내용이다.

네이버는 오는 4일과 5일 사전투표일을 앞두고 유권자들이 사전투표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과 PC 메인에 사전투표 안내문구 배너를 노출한다. 유권자는 안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사전 투표소'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손쉽게 사전 투표소를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사전투표가 별도의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도 투표가 가능한 점을 감안해, 유권자가 위치한 지역명 검색이나 지도를 통해 사전 투표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미지중앙

네이버의 모바일 대선 사전투표 정보 안내 이미지.(이미지 제공:네이버)


오는 9일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대선 특집페이지를 확대한다. '투·개표' 코너를 새롭게 오픈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전 대선과 달리 개표단위별 개표현황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 개표현황은 물론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위로 후보자별 득표수와 득표율, 득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표 단위로 거소·선상투표, 재외투표, 관내 사전투표, 후보자별 득표수와 득표율까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19대 총선 때 호평을 받은 지도 기반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지털 지도 기술을 통해 해당 지역 단위득표율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표현해 주는 시각적 효과를 구현, 유권자가 찾고 싶은 지역이나 1, 2위 후보 간 박빙인 지역 등을 손쉽게 이동해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