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주얼캠프, MWC서 VR 시선추적기술 시연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가상현실(VR) 시선추적기술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비주얼캠프 관계자는 "이 기술이 삼성전자의 차세대 올인원 타입 HMD(Head Mounted Display)에 탑재돼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았다"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모바일 HMD에 최적화된 시선추적기술을 확보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기기에 필수적인 낮은 소비전력과 중앙처리장치(CPU) 발열억제 기능을 갖췄고, 안드로이드, 맥 OS,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에 포팅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연동형 HMD 기기 및 올인원 HMD 기기에 모두 구현이 가능한 시선추적기술도 확보했다.

이미지중앙

비주얼캠프 관계자가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에서 자사가 개발한 VR 시선추적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 본투글로벌센터).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VR 시선추적기술이 MWC에서 인정받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상용화를 통해 매출 극대화를 일궈내 벤처기업의 성공신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지난해 9월 구글, 페이스북, 알리바바, 카카오 등이 이름을 올린 '레드 헤리티지 아시아 100'에 선정된 데 이어 전 세계 200여개 우수 스타트업들이 참가한 'G-스타트업 서울 톱15'에 랭킹되며 기술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