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 메디컬천사응급환자이송센터 MOU 체결
응급 구조사 양성 취업 협력
이미지중앙

구미대학교와 메디컬 천사응급환자 이송센터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우수응급구조사 양성과 취업확대를 열어갈 계획이다(구미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19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메디컬천사응급환자이송센터(대표 박상욱)와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응급구조사 인력 양성과 취업을 비롯 생명존중과 안전문화 정착에 공동 노력하기 위한 것,

이날 협약식에는 신혜경 구미대 대외협력처장, 박상욱 메디컬천사응급환자이송센터 대표와 양 기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구미대 국방의료과(학과장 박삼영)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한 응급구조 실무능력 향상과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장실습은 2급 응급구조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에 필요한 구급차동승실습 50시간을 비롯 연간 4주 이상의 현장실습과 특수구급차 교육까지 포함됐다.

박상욱 대표는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통해 응급구조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훌륭한 응급구조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혜경 구미대 대외협력처장은 병원 도착 전 응급환자 이송은 생명의 골든타임과도 같다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사명감으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0년 민간 업체로 설립된 ()메디컬천사응급환자이송센터는 경북 문경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항, 영덕, 안동, 구미 등 9개 지역에서 월평균 600여 건의 응급환자 이송 및 응급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