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오공대 ‘2016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이미지오른쪽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21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2016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았다.

국립대학중 2번째로 인증받은 금오공대는 이날 인증을 획득한 현판식을 가졌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한 우수연구실 인증은 금오공대 공동실험실습관(관장 김태오)의 열분석 실험실은 29개 항목의 안전평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통과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평가는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
(12개 항목), 연구실 안전환경 활동 수준(13개 항목) .연구실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도(4개 항목) 3개 분야에서 29개 항목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친다. 올해는 금오공대를 포함해 대학, 연구기관 등 37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미지중앙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인증받은 금오공대가 김영식(왼쪽 두번째)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을 획득한 현판식을 가졌다,(금오공대 제공)


이날 현판식에 참석한 김영식 총장은
열분석실을 대학 연구실의 모델로 삼아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 “앞으로 교수 연구 활동에 필요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는 안전한 연구실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전담부서인 안전팀을 별도로 신설, 운영 중에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