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셔널지오그래픽, 국내 최초 비콘기술 도입 ‘스마트테크’ 캐리어 런칭
[헤럴드용산동작=이민규 기자]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더네이쳐홀딩스 박영준 대표)은 국내 최초로 근거리 통신 블루투스 4.0 기반인 비콘(Beacon)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테크(SMART-TECH)' 캐리어를 출시한다.

‘스마트테크(SMART-TECH)' 캐리어는 내장된 비콘과 내셔널지오그래픽 App을 연동하여 고객에게 수화물 도착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장된 비콘은 반경 25m 범위 안부터 작동하는 근거리 통신 기술 시스템이다.

‘수화물 도착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블루투스를 통해 검색된 캐리어를 등록하면 된다. 이는 IOS 8 및 안드로이드 5.0이상의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테크(SMART-TECH)' 캐리어는 여행객들이 수화물을 찾는데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피로한 여행객들이 수화물 도착 전까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이번 ‘스마트테크(SMART-TECH)' 캐리어 출시뿐만 아니라 작년 업계 최초로 캐리어의 NFC 기능을 탑재하는 등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미지중앙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APP을 통해 ‘수화물 도착 알림 서비스’ 및 항공편 스케줄, 매장정보, 여행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APP을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테크(SMART-TECH)’ 캐리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홈페이지 및 전국 매장, 홈쇼핑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dgist200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