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시교육청,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5일 ~ 9월 9일(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까지 울산광역시 관내 55개 고등학교 및 시교육청 고사관리실(지하1층)에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한국사 영역이 필수이고, 국어?영어 영역을 공통시험으로, 수학 영역은 가형/나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을 실시한다. 시험의 범위는 전 영역/과목에서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출제하고, EBS의 연계는 70% 수준을 유지한다. 그리고 탐구(사회, 과학, 직업)영역은 최대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선택과목은 번호가 부여되어 있어서 응시 순서를 바꿀 수 없다.

특히 올해부터 필수로 지정된 한국사 영역은 절대평가로 실시되며, 필수화 취지에 따라 한국사 영역 미응시자의 경우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어 성적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 장소는 크게 두 곳으로 나누어진다. 울산광역시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고, 시험특별관리 대상자,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생이면서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울산지구에서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 등은 시교육청 고사관리실(지하1층)에서 접수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수험생이 직접 접수 장소를 방문하여 응시원서 접수프로그램에 입력할 기초자료를 별도 양식(접수처 비치)에 기재하여 접수처에 제출한 후, 응시원서를 출력 받아 접수내용을 확인하고 사진을 부착하고 날인(서명)하면 된다. 응시원서 접수 이후 접수내용 변경을 원하면 접수기간 중에 접수증, 변경 신청서(접수처 비치), 사진 등을 제출해 접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에서 자신에게 맞는 시험 유형과 과목을 잘 선택하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수능을 준비하면 대학진학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울산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응시원서 접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고 원서를 접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