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국내최초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 배출
이미지중앙

국내 최초 한궁스포츠 인성지도자(2급)를 배출시킨 구미대학교 , 자격증을 취득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인성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한궁 스포츠인성지도자를 배출한 대학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북 구미대학교 평생교육원이 14한궁 스포츠인성지도자(2)’ 22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는 인성지도사 자격증 중 한궁이라는 스포츠가 접목된 특화된 자격으로 이날 구미대 성실관에서 합격생 전원에게 자격증을 전달했다
.

이미지중앙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스포츠 종목으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활용한 세대간 관계 형성과 소통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집중력이 향상되는 수련효과는 학습능력에 도움이 돼 최근에는 일선 학교에서 창의활동 프로그램이나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등의 저변 확대로 지도강사들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

구미대는 교육부의 인성프로그램을 국내 대학 최초로 구미대 평생교육원에 지난해
9월 도입해 지금까지 6기를 거치며 300여 명의 인성지도사를 배출했다.

(
)세계한궁협회 윤우양 국장은 구미대 평생교육원에서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 자격증에 합격하면 한궁 심판 자격증과 한궁 지도자 자격증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