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지선 ‘Garden of Virtual Flora’展, 22일부터 이정아갤러리서 전시
이미지중앙

aiwws flower_50x50cm_acrylic on canvas_2015


[헤럴드시티=김지혜 기자]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이정아갤러리에서 이지선의 ‘Garden of Virtual Flora’展이 오는 1월 22일부터 전시한다.

이지선은 지난 8월 이정아갤러리에서 주최한 신진작가 발굴 프로젝트 ‘2015 Jeune Artiste Project Douze展’(이하 JAP Douze展)에서 최종 선정된 3인 중 1인으로 이정아갤러리와 인연을 맺게 됐다.

'2015 JAP Douze전' 공모를 통해 1차, 2차 심사를 통과한 12인은 이정아갤러리에서 두즈 (Douze)전을 개최하고, 한 달간의 전시기간동안 3차 공개심사를 진행해 12인 중 전도유망한 신진작가를 최종 선정했다. 지난 9월 인터뷰 당시 '2015두즈전 작가로 선정된 3인'에게 2016년 개인전을 지원한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전시의 이지선(35)을 포함한 김민기(33), 정운식(31)작가는 이지선 작가와 동일한 지원을 받으며 각각 올해 7월과 9월에 이정아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6 Jeune Artiste Project Douze展'공모는 4월경에 이정아갤러리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미지중앙

이지선 작가


이지선은 2012년 독일 쾰른의 Academy of Media Arts 대학원을 졸업 후 같은 해에 텍스트를 이용해 형상을 구축하는 Text Drawing 작업을 시작하여 그 작업이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특히, 이번 展에서는 작가의 문자 언어와 이미지가 결합됐던 Text Drawing작업이 활자가 선으로 치환된 Painting으로 발전하며, 단어가 모여 문장을 이루고, 문장이 일련의 문단을 이루어 텍스트가 되듯이 짧고 긴 선들이 만남을 거듭함으로써 하나의 화면을 구성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지선 < Garden of Virtual Flora >展은 1월 22일부터 2월 10일까지 이정아갤러리 1, 2전시실에서 전시되며, 3전시실에서는 박김형준의展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정보]
전 시 명: 이지선 < Garden of Virtual Flora >展
전시기간: 2016년 1월 22일 ~ 2월 10일
전시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
전시장소: 이정아갤러리 (종로구 평창동 99-35, 가나아트센터 맞은편)
관 람 료: 무료
자세한 내용: 이정아갤러리 홈페이지(www.ljagallery.com)
이정아갤러리 블로그(http://blog.naver.com/ljagllery) 참고.




city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