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N에듀,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조광현(왼쪽) NHN에듀 원더버스사업본부장, 송민석 유니티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N에듀 제공]

NHN에듀는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유니티와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NHN 사옥에서 송민석 유니티 코리아 본부장과 조광현 NHN에듀 원더버스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NHN에듀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과 유니티의 에디터 등 각 사가 보유한 기술 및 주요 IT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고 ▷메타버스 활용 교사의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제반 업무를 함께 하는 등 다방면에서 상호 적극 교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궁극적으로는 NHN에듀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유니티의 기술과 연계해 학생 및 교사의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학생과 교사들이 직접 창작 및 제작한 결과물을 메타버스와 현실의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NHN에듀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의 확장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