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고객 의견 반영한 ‘미니멀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휘센 타워 프리미엄 에어컨 라인업 중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한 ‘LG 휘센 타워II’(사진)를 28일 출시했다.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거실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고려해 에어컨 전면이 깔끔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작동 무드조명과 각종 정보전달을 표시하는 서클라이팅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했다.

고객은 기존 휘센 타워I과 새로운 휘센 타워II 디자인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휘센 타워II는 디럭스·스페셜·히트 등 3개 모델로 출시한다. 고객이 일부 편의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가격 옵션을 넓혔다. 고객은 휘센 타워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한 투인원(2 in 1) 에어컨을 300만원대 초반부터 구입할 수 있다. 투인원 모델 기준 휘센 타워II 디럭스 출하가는 315만~360만원, 스페셜 출하가는 360만~405만원이다. 가격 부담을 더욱 줄인 휘센 타워II 히트는 상반기 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3년형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제품에는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최대 4분의 1수준으로 낮춘 R32 냉매가 적용됐다.

LG 휘센 타워II는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 ▷ 실내 온도가 설정값에 도달하면 집에 있는 반려동물이 덥지 않도록 냉방을 켜주거나 LG 씽큐 앱 알람을 주는 ‘펫케어 모드’ ▷에어컨이 실내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등 휘센 타워의 차별화 한 경험을 계승했다.

또 매월 일정 금액을 내면 에어컨을 이용하고, 연 1회 전문가 관리와 점검까지 받을 수 있는 ‘렌탈·케어십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