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서울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개최
서울 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시는 ‘서울엄빠(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녹록지 않은 현실에서 우리 주위의 부모가 출산·육아 과정에서 직접 경험했던 행복의 순간을 공유해 양육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 소재 직장을 다니며,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영상·에세이 3개 분야에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응모와 작품 제출은 ‘서울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17일까지 할 수 있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진·영상·에세이 각 분야별 19~21개 작품, 총 60개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 규모다. 시상식은 5월 13일에 개최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엄빠의 행복한 순간’ 영상 및 웹툰으로 제작해 서울시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 게시되고, 각종 캠페인 홍보에 활용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엄마아빠의 행복한 순간이 널리 전파돼 출산·양육 존중문화가 조성되고 나아가 양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조금이나마 변화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brunc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