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3D전문가 양성 ‘UNSEEN’ 교육 시작
게임유통사 에픽게임즈 공동기획
지난 10일 열린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 온보딩 현장에서 교육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3D 제작 툴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NSEEN은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 기획해. 실력 있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육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지난 1월 업무협약를 맺고 UNSEEN 프로그램 기획을 추진했다. 이번 UNSEEN 커리큘럼에는 1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25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프로그램은 3월 10일부터 7월 중순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UNSEEN 커리큘럼은 총 4단계로 구성됐다. 언리얼 C++ 프로그래밍 이해(1단계)부터 언리얼 엔진 게임플레이 프레임웍의 이해(2단계), 언리얼 엔진에서의 데이터 기반 설계 기법(3단계), 언리얼 엔진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4단계) 등이다. 또 UNSEEN 전용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수강생 개별 역량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게임 최적화 등 현업에서 알아야 할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그룹을 만들어 현업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페어 프로그래밍 데이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퓨처랩은 UNSEEN 시작을 앞두고 지난 10~11일 수강생을 대상으로 에자일 코치와 온보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UNSEEN 커리큘럼 소개를 비롯해 멘토와의 네트워크, 수강생 간 커뮤니티를 조성해 토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업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온보딩 기간 동안 수강생들은 그룹을 조직해 게임 개발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 교육생들은 4개월 동안 프로젝트를 완성도 있게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 목표 및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UNSEEN은 수강생 스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응용 가능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현업 개발자와 공인 인증 강사가 멘토로 참여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동료들과 커뮤니티를 만들고 동료 학습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의 기본기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