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써밋갤러리, 3월 8일~15일
![]() |
안종연 개인전 ‘Skywalk, Lightwalker :하늘과 빛을 걷는 시간’ 포스터 [아트토큰 제공] |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아트토큰과 헤럴드옥션은 현대미술작가 안종연(Moha Ahn)의 개인전 ‘Skywalk, Lightwalker :하늘과 빛을 걷는 시간’을 3월 8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대치동 써밋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안종연 작가는 과학적 신소재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전방위적 예술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작품세계를 관통하는 소재인 ‘빛’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 놓인 인간 존재와 시간, 우주세계의 동경이 주요 키워드다. 전시를 기획한 아트토큰 측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시각적 감각과 무의식에 존재하는 심연의 빛을 발견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라고 기대했다.
안종연은 그간 한국적 조형 어법으로 국가와 언어를 넘어 중동 및 이슬람 문화권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했다. 김준기 미술평론가는 “예술과 기술, 물질과 비물질, 조형과 개념, 시각언어와 문자 언어 등 다양한 영역과 범주들에 두루 걸쳐있다. 안종연 작가는 예술 영역에 발 딛고 서서 그 범주를 확장하는 예술가 일뿐만 아니라, 그 경계를 넘어 서로 다른 영역을 이어주는 메신저이자 예술의 안팎을 두루 관통하는 인터 아트(Inter-art)의 영역으로 그 에너지를 무한히 확장한다”고 평했다.
홍지숙 아트토큰 대표는 “이번 헤럴드옥션과의 기획전을 시작으로 5월 글로벌 공식 론칭되는 NFT MARKETPLACE 2R2를 통해, 국내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판로를 열어 K-Art가 국제적 영향력을 넓혀가는 것에 뒷받침하겠다”며 “안종연 작가를 비롯한 다양한 NFT 작가들의 작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연내에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전시는 3월 15일까지 열린다. 전시는 무료이나 도슨트는 아트토큰 공식 카카오 채널(ARTTOKEN)을 통해 미리 예약해야한다. 온라인 도록은 아트토큰의 NFT MARKETPLACE에서 열람할 수 있다.
vick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