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드’ 금상…“2년 연속”
디자인ㆍ웹 구현 방식 우수성 인정 받아
햔대제철 LACP 수상 인증서. [현대제철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2022 비욘드 스틸(Beyond Steel)’이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1/22 LACP 비전 어워즈’의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받았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 이상의 1000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했다. 현대제철은 국내 철강사 중 유일하게 입상의 쾌거를 이뤘다.

현대제철은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반응형 웹 기반의 디지털 보고서로 통합보고서를 전환했다. 2022년에는 안정성과 가독성 강화에 집중했다. 어워드에서는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총 98점(100점 만점)을 기록헸다. 글로벌 톱 100 보고서 중 66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는 지난해 12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2’고객서비스(사회공헌) 부문에서 비주얼 및 UI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앞으로도 ESG((환경·사회· 활동·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에게 성실하게 전달할 계”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