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아파트'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입주
28일부터 입주 시작
3678가구 브랜드타운 확장
스마트 기술 접목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충북 청주 초대형 브랜드타운 아파트 가경 아이파크 5단지가 이달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925가구 규모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준공으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까지 포함해 3678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확장됐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생활 편의성을 제고할 HDC현대산업개발의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다.

단지에 적용된 HDC IoT 시스템은 세대 관리부터 공동현관의 비접촉식 출입까지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세대 내의 난방, 환기 등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조명은 더욱 스마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거실뿐 아니라 안방, 침실 등 모든 방에 설치되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은 입주민의 기호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측면 발광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터치 없이도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으며, 주차된 차량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택배 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우편함을 통해 택배기사와 입주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 모든 가구에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을 설치해 에너지 절약을 돕는다. 스마트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 대비 약 절반가량만 전력을 소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다. 아울러 입주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손쉽게 실내 공간별 콘센트 사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같은 주택형의 평균 사용량과도 비교해 볼 수 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외벽에 청주의 상징인 ‘직지’를 형상화한 측벽 패턴과 조명을 설치했다. 단지 내의 레벨 차이를 최소화해 입주민들이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생태연못과 더불어 잔디광장 등에도 다양한 수경시설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시니어라운지, 아이파커센터, 단지 내 어린이집, 자녀들의 등하교 시 대기할 수 있는 셔틀스테이션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다수 갖추고 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카페, 골프 연습장 등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가경 아이파크를 추가로 공급해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6단지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7, 8단지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