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홍준표 "눈치만 보는 재선 이상 TK국회의원 물갈이 해야"
[홍준표 대구시장]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홍준표 대구시장이 25일 재선 이상 TK 국회의원들의 물갈이론을 제기하는 등 강경 발언을 이어갔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 대표 후보자도 없고 청년 최고위원 후보자도 없고 여성 최고위원 후보자도 없고 중심될 최고 위원 후보자도 보이지 않는다"며 "이래 가지고서야 대구경북이 국민의힘 본산이라고 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따라서 "이참에 싹 물갈이하자. 나라 국회의원이 아닌 동네 국회의원들은 모두 시의원, 구의원으로 보내자"며 "이번 전당대회도 그렇게 무기력하게 대처하면 모두 물갈이하고 새로 시작하자"고 했다.

홍 시장은 이보다 앞서 오전에도 재선 이상 TK국회의원 전원 물갈이를 주장, "TK지역은 총선때마다 언제나 절반의 교체율을 기록해 왔다"며 "그건 총선대마다 전국 교체율 35%내외를 맞출려고 하다보니 지지세가 강한 TK지역이 언제나 희생양이 되는 관계로 그렇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때문에 인재를 키우지 못하고 눈치만 늘어가는 정치인들만 양산 해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을 찾아보기 힘들어 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만약 이번에도 또 출마자를 조정하지 못하고 서로 눈치나 보면서 그런 현상이 계속 된다면 재선 이상 TK의원들은 이참에 다음 총선에서 모두 물갈이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중앙정치에서는 힘도 못쓰고 동네 국회의원이나 할려면 시의원,구의원을 할것 이지 뭐 할라고 국회의원을 하느냐"며 "TK 국회의원들의 분발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