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성남미디어센터 제작단, 경기도 우수 미디어 선정
제4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에서 우수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2팀,
우수활동팀 1팀 수상
시민라디오제작단‘라울림’과 ‘소행성’팀, 2년 연속 수상 쾌거
활발한 마을미디어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 이어갈 것
[성남문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 시민제작단이 ‘제4회 경기마을미디어축제’에서 우수 미디어로 선정되며 주목받고 있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해매다 성남, 수원, 부천 등 경기권 미디어센터 소속 활동가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마을미디어를 격려하는 자리로, 올해는 지난 11월, 도내 미디어센터 관계자와 마을미디어 활동가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녹화중계로 진행했다.

우수 콘텐츠 분야와 우수 활동팀 분야로 나눠 진행한 시상식에서 성남시민라디오제작단 ‘라울림’과 ‘소행성’팀이 우수 콘텐츠 분야 최우수상 2건에 모두 선정되며 도지사사상을 수상했다. 이어 성남마을미디어네트워크협의회 ‘우동맘’팀이 우수활동팀으로 선정,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을 받았다.

특히 성남시민라디오제작단 ‘라울림’은 지난해 우수 콘텐츠 분야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모란 민속5일장 상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소행성’팀 역시 지난해 우수 활동팀 선정에 이어 올해 해외입양인 메리언니 부부의 성남 방문기를 담은 이야기로 최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성남미디어센터는 매년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제작단과 함께 활발한 마을미디어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