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The Global Generation Z Forum 2022, 칭화대학교에서 개최

-- 중국과 세계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청년들

-- 칭화대학교 재학생 Liu Dibo, 포럼에서 베이징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경험 공유

(베이징 2022년 12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칭화대학교 재학생 Liu Dibo는 최근 열린 The Global Generation Z Forum 2022(포럼)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의 자원봉사 경험을 공유했다. 칭화대학교와 China Daily가 공동 개최한 이 포럼은 30개국 이상에서 중국 및 해외 참가자들을 초청하고, 중국과 세계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와 의견을 원격 또는 현장에서 공유할 기회를 제공했다.


칭화대학교 환경학부에 재학 중인 Liu Dibo는 2022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서 자원봉사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 청중에게 소개했다. 당시 그는 하계올림픽국제경기연맹연합회(Association of Summer Olympic International Federations) 회장 Francesco Ricci Bitt의 조수로 일했다. Liu는 자신이 어떻게 Bitt 회장과 '세대 간의 우정'을 쌓았는지를 소개했다. 또한, 2008 베이징 하계올림픽 개최 이후 중국이 얼마나 달라졌는지에 대한 Bitt 회장의 생각과 중국 문화 및 베이징에서 관심 가는 장소에 대한 그와의 대화 내용을 공유했다. Bitt 회장은 귀국 후 Liu에게 감사 편지를 썼고, Liu는 그 편지를 받고 매우 기뻐했다. Bitt 회장은 편지에서 '2022년 즐겁고 여유로운 베이징 체류'를 위해 힘써준 '훌륭한 친구'인 Liu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2026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다음 동계올림픽에 그를 초청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러시아,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랑스, 이집트, 그루지야 및 미국 등지에서 온 청년들도 연설했다. 이를 통해, 이 포럼은 세계 곳곳의 청년들을 한자리에 모음으로써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China Daily 발행인 겸 편집장 Qu Yingpu는 이번 포럼에서 '인류를 위해 미래를 공유하는 공동체'의 건설을 도모할 것을 전 세계 청년들에게 장려하고, 중국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내용으로 연설했다.

CPC 칭화대학교 위원회(CPC Tsinghua University Committee) 서기이자 칭화대학교 위원회(Tsinghua University Council) 위원장인 Qiu Yong은 개막 연설에서 "청년은 희망을 대변하며, 미래를 만드는 장본인"이라면서 "세대를 이어가는 청년의 우정에 따라 더 나은 공유하는 미래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관계를 공부하며, 칭화대학교 글로벌 학생 앰베서더인 러시아의 Nik Gu도 이번 포럼에서 연설했다. 그는 최근 수년 동안 중국이 얼마나 빠르게 발전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중국에서 17년간 생활한 Gu는 '균일성을 수반하지 않는 조화'라는 문화 개념에서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인류를 위해 미래를 공유하는 공동체'를 도모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을 촉구했다.

중국에 거주하는 그루지야 블로거 Tamar Kvlividze는 중국과 그루지야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중국에서 살아가는 경험을 담은 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녀는 "이 채널은 중국과 그루지야에서도 큰 인기"라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 양국 간에 문화 관계를 심화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칭화대학교에서 자율주행을 전공하는 프랑스 출신의 박사과정 학생 Minh Thao Chan은 '현대화로 가는 중국의 경로'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이해를 설명하고, 과학기술 및 교육 분야의 발전을 강조하는 중국에 감탄했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칭화대학교 웹사이트[https://www.tsinghua.edu.cn/e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