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현대차그룹 ‘탑기어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N 비전 74 ‘올해의 인기차량’
기아는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N 비전 74·사진)’과 ‘올해의 자동차회사(기아)’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7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 비전 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 움직이는 연구소) 차량이다. 탑기어 측은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N 비전 74는 1974년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500㎾, 최대토크 900Nm, 최고속도 250㎞/h 등 최고의 성능을 낸다.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잭 릭스 탑기어 편집장은 “유럽 시장의 경기 침체에도 최근 기아가 보여준 상승세는 놀라울 정도”라며 “기아는 전동화 시대에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기아는 ‘플랜 S’ 전략을 통해 2027년까지 14개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포함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목표를 발표했다. 특히 내년에는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한 대형 SUV ‘EV9’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작년에도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차’, 올해의 차에 ‘i20 N’이 선정됐다.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정찬수 기자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