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민금융진흥원,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으로 한부모가정 의료비 지원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이 한부모가정의 의료비 부담 절감을 위한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저소득층 아동보험2)은 만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단, 한부모 생계·의료급여 대상자는 제외)에게 지원되는 단체보험으로, 한부모의 질병·상해 후유장해와 아동의 질병·상해 후유장해, 골절진단비, 암진단비, 수술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서금원에서 전액 지원한다.

현재 운영 중인 상품은 제2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이며, 2020년 8월~2022년 7월까지 운영했던 제1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의 대상자는 만 17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으로, 해당 기간 중 질병 또는 상해 시점부터 3년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서민금융진흥원 제공]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한부모가정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험금 청구 등은 한부모가정 의료보험 전담 고객센터나 전담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한부모가정이라면 서금원의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을 꼭 알아보시고 의료비 부담을 줄이시길 바란다”며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을 몰라서 못 쓰는 일이 없도록, 유관부처 및 기관과 함께 홍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부모가정 의료보험의 자세한 내용은 서금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금원 한부모가정 의료보험 접수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