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김연아 디자인 참여한 한복, 런던 패션쇼 무대 오른다
김연아 한복 [문체부 제공]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가 직접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이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영한국문화원과 함께 27일(현지시간) 런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 패션쇼, 한복 웨이브(Hanbok Wave)'를 열고 김연아와 협업한 한복을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한복 업계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한복 패션쇼에서는 김연아가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을 비롯해, 한복기업 10곳이 김연아의 개성과 이미지를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한 60벌의 한복을 선보인다.

[문체부 제공]

문체부는 패션쇼 영상을 영국 빅토리아앤앨버트(V&A)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한류!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 누리집에 게재하며, 김연아 한복 화보 10장도 이날 프랑스 파리 패션지 마리클레르를 통해 선보인다.

또 김연아 한복화보 영상은 올 연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영국 옥스퍼드사전에 한복(Hanbok), 한류(Hallyu)가 등재된 것처럼 대중문화를 통해 해외에서 우리 옷 한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김연아 씨가 동참한 이번 행사로 더욱 많은 분들이 한복의 매력을 발견하고 한복 분야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