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Trina Solar, PV Tech 금융지원 타당성 평가 'AAA' 등급 유지

-- 2022년도 3분기 평가 결과

(창저우, 중국 2022년 9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글로벌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가 PV-Tech의 2022년 3분기 PV 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PV ModuleTech Bankability Rankings)에서 가장 높은 'AAA' 등급을 다시 한번 달성했다.

PV 모듈 공급업체의 금융지원 타당성은 기업의 제조 및 재무 건전성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AAA등급부터 가장 낮은 C등급까지 선정된다. Trina Solar는 기술, 제품 및 금융 측면에서 국제 당국으로부터 완전한 인정을 받으며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균등화 발전비용(LCOE) 지향 원칙으로 Vertex 600W+ 모듈의 더 큰 가치 창출 지원

최근 Trina Solar는 고출력, 고효율, 고신뢰성 및 고에너지 수율로 더 낮은 LOCE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LCOE 지향 원칙을 제시했다. 회사의 Vertex 600W+ 모듈은 125W에서 130W까지 전력 증가가 이뤄지고, 모듈 효율은 0.3~0.5% 향상된다. 에너지 생산량 측면에서, 경험적 데이터는 Vertex 600W+ 모듈의 에너지 생산량은 기준 모듈보다 2.1% 이상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경험적 테스트는 TUV Rheinland와 CPVT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수행됐다.

PV 모듈의 높은 신뢰성 덕분에, Trina Solar는 PVEL에서 8년 연속으로 'Top Performer'로 선정됐으며, RETC의 'Overall High Achiever'에도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N형 기술과 결합한 210 기술로 계속해서 업계 선도

앞으로도 Trina Solar는 고효율 및 고출력 N형 제품을 개발하고, 관련 생태계를 형성해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단결정 실리콘을 사용한 Trina Solar의 독점 Vertex N형 모듈의 조리개 모듈 효율은 24.24%에 달하면서, 산업용 대면적 N형 i-TOPCon 모듈에 대한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

2022년 말까지 Trina Solar의 N형 i-TOPCon 모듈 생산 능력은 8GW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칭하이 산업단지(Qinghai Industrial Park)의 새로운 생산 능력 레이아웃은 모두 차세대 N형 셀 기술을 기반으로 한 210 모듈이다. 210mm 크기, 600W+ 전력 및 N형 전지가 특징인 Trina Solar 제품은 더 큰 가치로 최종 고객에게 계속해서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안정적인 재무성과 금융지원 타당성

PV 모듈 사업이 호황을 이어감에 따라, Trina Solar의 올해 상반기 PV 모듈 출하량은 총 18.05GW로 작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으며, 시장점유율은 15%로 증가했다. 상반기 전체 출하량 중에서 210 모듈의 출하량이 80% 이상을 차지한다. 업계 전체적으로는 6월 기준으로 210 모듈이 50GW 이상 출하됐고, 그중 Trina Solar는 210 모듈을 30GW 이상 출하했다.

PV Tech의 금융지원 타당성 평가에서 AAA등급을 받은 것 외에도, Trina Solar는 금융 시장과 유명 기관으로부터도 인정을 받았다. Trina Solar는 BNEF Bankability Survey에서 6년 연속으로 100% 점수를 받았으며, Vertex 모듈은 UL의 Trina Solar PV 모듈에 대한 금융지원 타당성 연구에서 핵심 요소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