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제품·신기술>경동나비엔, 숙면온도 찾는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0.5도 단위로 온도를 제어하는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EQM591·사진)’를 새로 출시했다.

이는 사용자에게 딱 맞는 수면온도로 최적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게 특징. 각자 다른 체질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1도 단위에서 0.5도 단위로 정밀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독자 제어기술인 ‘듀얼온도센싱’을 통해 보일러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뿐 아니라 매트를 돌고 돌아오는 물까지 점검해 설정온도를 구현해준다. 때문에 사용자환경에 따른 온도변화까지 제어해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 ‘빠른난방’ 기능으로 미리 데워 놓을 필요 없이 바로 포근한 온도를 느낄 수 있게 했다. 1mm의 초슬림 매트는 온수의 따뜻함을 그대로 전달하는 동시에 매트리스 느낌까지 그대로 살린다고도 했다. 전기분해 살균수가 매트 내부의 물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셀프이온케어’ 기능도 적용됐다고 덧붙였다.

나비엔 측은 “수면 중 체온변화를 고려해 단계적으로 최적의 온도변화를 구현하는 수면모드, 30분 단위로 시간별 온도를 설정해 각 개인만의 수면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개인별 최적 수면온도로 제어해준다”고 밝혔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