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LG유플러스·국평원 손잡고 교육콘텐츠로 사회공헌 행보
아이들나라·학부모ON누리 활용
콘텐츠 상호 제공·공동 제작 진행
박종욱(왼쪽) LGU+ 아이들나라CO와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U+ 제공]

LG유플러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교육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국민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교육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평생교육 진흥 지원 사업, 평생교육 종사자 양성 및 연수, 평생교육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평생학습계좌제,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지원,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학점은행제와 독학사학위제 운영 등 다양한 교육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 콘텐츠 사회공헌활동 활용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콘텐츠 LG유플러스 플랫폼에서 제공 ▷평생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협력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 콘텐츠 보급·확산 등을 중점 추진한다.

아울러 영어, 독서, 누리과정 등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전국학부모지원센터의 학부모 포털 ‘학부모ON누리’의 부모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 전개할 예정이다. ‘U+아이들나라’ 콘텐츠와 ‘학부모 ON누리’ 콘텐츠를 각 사 플랫폼에 상호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 사업도 공동 진행하여 평생교육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부모교육 콘텐츠를 ‘U+아이들나라’에 편성해 부모 대상 콘텐츠도 강화한다. U+아이들나라는 유아발달·유아기질·유아다면적성·부모양육행동 등 육아 종합검사 4종은 물론, 자녀 생애주기별 교육 콘텐츠 440여편을 제공하는 학부모 대상 서비스 ‘부모교실’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U+아이들나라가 영유아 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실용도 높은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종욱 아이들나라CO는 “양질의 국가평생교육원 콘텐츠를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게 되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민 평생교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지속적 콘텐츠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교육에 공헌할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공공서비스와 민간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평생교육 활성화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