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DGB금융그룹, 폭염 극복 ‘ESG페스티벌’ 개최
지역 아동 150여 명 초청
폭염 기간 시민에 2본점 개방
DGB금융그룹은 지난 10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대구지원단과 함께 ‘폭염 극복 ESG페스티벌 in DGB’ 행사를 개최했다.[DGB금융그룹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DGB금융그룹은 지난 10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대구지원단과 함께 ‘폭염 극복 ESG페스티벌 in DGB’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아동 150여명을 초청해 실제 공룡들이 살아 있는 듯한 생동감 있는 문화공연과 함께 플라스틱 무드, 여름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무동력 비행기 날리기, ESG골든벨 등을 통해 지구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하주차장에서는 DGB금융그룹에서 업무용 차량으로 활용하고 있는 친환경 전기차를 전시해 전기차 이용 시 환경이 가지는 이로운 점과 작동 원리 등에 관해 설명하고 탑승하는 시간을 가져 ESG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DGB금융지주가 위치해 있는 제2본점 지하주차장부터 체육관, 다목적홀, 강당 등 본사 건물의 다양한 공간을 대구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본사 건물 개방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지역 아동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올해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창단 및 운영하는 등 관련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