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HDC현대산업개발, 제3회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HDC현대산업개발이 개최하는 기술제안공모제 포스터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3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술제안공모제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뿐 아니라 일반 중소·벤처기업도 건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우수 선정 기술은 파일럿 테스트(선행연구)를 통해 사업화 기회를 부여하며 협력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HDC현대산업개발과의 기술협약 및 멘토링을 통한 기술력 향상과 동반성장도 도모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이라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분야는 ▷시공성·품질 향상 기술 ▷현장 안전관리 향상 기술 ▷친환경 분야 기술 ▷스마트 생산 및 건설 ICT(정보통신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이다.

이날부터 다음달 30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서류 심사와 11월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12월 우수작을 발표한다. 우수작에는 2000만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공모제에서는 ▷수평핀 타입 경량 연결구를 이용한 PHC(고강도 콘크리트) 파일 이음공법 ▷다중격실이중열차단 및 가변형 커튼월 ▷SR배관 모듈화 적용 ▷바닥충격음 저감을 위한 셀구조 패널 등의 기술이 구체화돼 HDC현대산업개발과의 공동특허 출원, 사업화 등 결실을 맺고 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