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영웅 팬들, BTS 아미처럼 KTX 도배, 축하 래핑
임영웅 마이너 갤러리, 파격 행보
8.8 데뷔 6주년 앞두고 열차 광고
2020년 9월 방탄소년단 정국이 처음
8월 한달동안 임영웅 기차 ‘웅텍스’ 달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임영웅 가수의 팬클럽 ‘임영웅 마이너 갤러리(이하 임영웅갤러리)’팬들이 데뷔 6주년(8월8일)을 맞아 KTX 열차 외관을 임영웅과 응원구호로 도배하는, 파격적 랩핑 광고를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의 팬클럽 임영웅갤러리가 데뷔 6주년 KTX래핑 축하광고를 게재한다.
KTX에 적힌 문구

KTX 외부랩핑은 아이돌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중국팬클럽이 2020년 9월에 진행한 적이 있다. 당시 한국철도공사는 KTX홍보 극대화를 위해 외부랩핑 광고를 접수했다.

그 이후 2여년만에 국내에서는 두번째로 BTS 정국에 이어 KTX 랩핑 광고가 진행된다. 국내 팬덤이 주도한 모금으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X-산천 기차 10량의 객실 양쪽 옆면 서로 다른 이미지로 랩핑 되어 있다. 또 ‘한 없이 사랑할테니, 더 없이 행복하기를’,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HERE, HERO의 노래를 HEAR’ 등의 문구가 초대형 현수막 크기로 새겨져 있다.

임영웅 KTX가 교량위를 시원스럽게 달리고 있다.
임영웅 KTX, 웅텍스

임영웅 기차(웅+KTX=웅텍스)는 전국 방방곡곡 하루 3~4회, 8월 한 달 간 운행될 예정이다.

노선은 사전에 미리 확인 할 수는 없으나 임영웅갤러리 트위터나 커뮤니티를 확인하면 당일 아침에 운행 스케줄 표가 업로드된다.

엔데믹, 리오프닝 국면을 맞아 현재 기차는 정상운행 중이며, 여름 휴가철 성수기라 일반인들의 이용도 활발 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임영웅 갤러리 측은 내다봤다.

8월은 8일 임영웅의 가수 데뷔일이고, 12~14일은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와 대미를 장식하는 KSPO DOME에서의 서울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임영웅 데뷔 6주년을 축하하는 기부, 광고, 메시지가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SNS에선 ‘한없이 사랑할테니 더 없이 행복하기를, 문구 좋다 뭉클하다’, ‘여행 잘 안하는데, 타보고싶다’ 등의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웅텍스에 대한 영상은 한국철도공사 공식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