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이마트24, 우주로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날려보냈다
헬륨풍선에 이마트24 캐릭터 실어 성층권으로
MZ세대 구성된 딜탐이 기획
다큐멘터리 영상 공개
[이마트24]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를 인형으로 제작해 실제로 성층권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제조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인공위성 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원둥이 인형’, ‘바나나 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성층권으로 날려 보냈다가 회수하는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을 5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0년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나라스페이스와 손잡고 자신들이 제조한 ‘우주IPA’ 맥주를 성층권까지 날려보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실제 원둥이를 우주로 보내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앞서 경험이 있는 두 업체와 손잡고 헬륨풍선 비행체를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3000m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데 성공했다.

이같은 과정은 영상으로도 제작됐다. 영상에는 녹화 장비가 설치된 헬륨풍선 비행체에 원둥이 인형과 함께 상품을 실어 성층권으로 날려 보내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 기상악화 등으로 2번의 실패 후 좌절하는 모습, 마지막 시도에서 목표 고도까지 올라갔다가 낙하한 인공위성을 회수한 후 전 과정이 녹화된 것을 확인하고 환호하는 모습, 실제 성층권에서 원둥이가 촬영된 장면 등이 담겼다.

이마트24는 지난 4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세계관을 만들었다. 맛있는 상품을 확대하기 위한 레시피를 찾기 위해 원둥이가 우주에 다녀왔다는 스토리텔링을 만들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가 기획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재하던 원둥이를 성층권으로 보낸 이번 프로젝트는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딜리셔스 탐험대의 한계 없는 아이디어와 거침없는 실행력을 보여준 사례가 될 것”이라며 “SNS와 오프라인 매장을 잇는 스토리와 상품으로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이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