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깃플,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 '베러' 출시
자산조회, 투자자문 등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마이데이터 사업자 깃플은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베러’를 7일 공식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베러’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전문화된 통합자산관리를 제시하는 서비스로 ▷자산조회 ▷금융진단 ▷투자자문 ▷가상자산 실시간 프리미엄 조회 등을 제공한다.

급여생활자 등 PB(Private Bank)서비스를 받기 힘들었던 초보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안목으로 ‘연금자산 및 여유자금’을 불릴 수 있도록 투자자문사와 함께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해외ETF(상장지수펀드) 등 글로벌 투자자산을 포함한 연금저축펀드 포트폴리오 등의 투자자문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베러는 유수의 투자자문사로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코스콤이 투자자문사와 업계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통합자문플랫폼 '펀도라'와 연계했다. 여러 투자자문사가 제시하는 투자포트폴리오를 구독할 수 있고, 마이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자문사의 조언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맞춤형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이날 기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 ▷바인투자자문 ▷ESG투자자문 ▷GB투자자문 ▷두인투자자문 ▷플레너스투자자문 ▷프루츠투자자문 ▷대덕자산운용 ▷모멘스투자자문 ▷인베이드투자자문 ▷센트럴투자자문 등으로 총 11개사로부터 투자자문을 받을 수 있다.

깃플 관계자는 "투자자문사의 연계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투자 포트폴리오의 선택폭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조영민 깃플 대표이사는 “투자자문 시장의 방향성을 투자자 중심으로 바꿨다는 의미가 있다”며 “마이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자의 자산현황을 고려하고, 그에 맞는 투자조언을 투자자문사들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이 패러다임 변화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