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 오픈
[화성시문화재단]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시문화재단(대표 김종대)은 화성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화성예술인DB’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1분기 진행한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화성시 예술지원센터는 지역에 맞는 체계적인 지원정책과 예술인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향의 의견수렴을 위해 3개월 간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화성시 예술인 DB구축 명부를 조사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예술인 분야별 좌담회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화성시 예술인은 520명, 예술단체는 113개로 나타난다.

이번에 구축한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는 화성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생활예술인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손쉽게 단체 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지에는 문화예술아카이빙의 일환으로 화성시민이 화성시 예술인을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한 예술인 인터뷰영상 ‘나의 예술인 답사기’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업데이트 된다. 홈페이지에서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소식과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김종대 대표는 “화성시 예술지원에 대한 방향성을 잡는 중요한 첫 단추인 ‘화성예술인DB’ 오픈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는 오는 23일 오픈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