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조한 겨울철, 집안 습도 관리해주는 필수템 ‘가습기’
자연기화식 가습 ‘노블가습기’ 눈길

최근 추워진 날씨로 장시간 난방이 일상적이다. 장시간 난방은 실내공기를 건조하게 해 호흡기와 피부의 질환을 유발하기 쉽다. 실내습도 관리가 요구된다.

최근 출시된 코웨이의 '노블 가습기(AM-1421G·사진)'는 코웨이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인 노블의 첫 가습기 제품.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자연에서 유래한 3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히팅 시스템을 더한 게 특징.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함을 유지한다. 에어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준다.

위생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써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워터락’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한다. 또한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필터가 장착됐다. UVC LED를 이용해 가습 시작 전과 후에 가습필터를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가습기는 프리미엄 디자인은 물론 자연기화식 가습, 에어히팅 시스템 등의 혁신 기술로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