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숲세권 에코프리미엄...‘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
1849가구 대단지...생활여건 ‘굿’
청주 최대 ‘산지형 공원’ 집 앞에

한화건설이 이달 중 충북 청주시에서 1849가구 규모의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조감도)을 분양한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지하 2층 ~ 지상 29층, 21개 동, 전용면적 74~104㎡ 총 1849가구로 지어진다. 타입별로 ▷74㎡A 246가구 ▷74㎡B 49가구 ▷84㎡A 896가구 ▷84㎡B 366가구 ▷104㎡ 292가구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시 서원구 최대 규모 단지로 들어서며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됐다. 특히 매봉공원과 바로 인접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를 품은 매봉공원은 29만 5764㎡로 청주 최대규모 도시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이는 여의도공원의 약 1.3배 면적에 달한다. 매봉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인근주민들은 등산과 산보를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 13개 노선이 운영되는 버스정류장도 있다. SK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예정된 오창테크노폴리스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 또한 양호하다. 인근에 모충초, 운호중·고, 충북여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서원도서관, 남성중 인근에 위치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남문로, 북문로 등 청주를 대표하는 원도심의 편의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한 홈플러스, 육거리시장 등은 물론 CGV, 청주종합운동장, 청주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충북대병원, 법원청사, 충청북도청, 모충동행정복지센터 등 병원시설과 행정시설도 인접해 있다.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에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인 만큼 포레나만의 특화된 설계와 시스템이 단지 전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동 배치 및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개방감도 뛰어나다. 집안 곳곳에는 수납공간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상반기 예정이다. 서영상 기자

s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