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특구진흥재단, NHN·더존비즈온과 특구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25일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DX)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종태 연구소기업협회장, 이장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무, 기정수 NHN 이사,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 차준호 더존비즈온 본부장,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이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5일 연구개발특구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지원을 위해 더존비즈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N, 마인즈랩, 연구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특구진흥재단, 연구소기업협회, 디지털혁신기업의 협업으로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DX) 활성화 지원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협력 ▷연구개발 특구 디지털 혁신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디지털 혁신기업은 특구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경우,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ERP, AI챗봇, 업무협업툴 등)와 클라우드 인프라를 특구기업이 활용할 경우 서비스 가격을 대폭 할인 제공한다.

또한 특구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디지털혁신기업의 자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투자 및 비즈니스 협력도 추진키로 했다.

특구진흥재단과 연구소기업협회는 연구개발특구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 및 특구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발굴·연계 등의 협력을 지원하고, 협력 활성화를 위한 특구사업 연계도 추진할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특구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지원에 적극 노력을 할 것이며, 더 나아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