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LG에너지솔루션 CRO에 이방수 사장 선임
㈜LG CSR 팀장으로 다양한 이해관계 소통
CTO·CQO 신설로 기술개발과 품질 관리 총력
이방수 LG에너지솔루션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선임 12명, ▷수석연구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 ▷수석전문위원(상무) 신규선임 1명을 포함한 총 15명의 2022년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철저한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근본구조 개선 및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품질/개발/생산 인재를 중용 및 발탁하고 선제적 미래준비 관점에서 조직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 배터리연구소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승격했고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해 품질센터를 최고품질 책임자(CQO)로 승격했다. 또한 선제적 미래 준비를 위해 CTO산하에 차세대 전지 개발 전담 센터급 조직을 신설하였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사업규모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 기능 및 ESG경영 강화를 위해 CEO 직속으로 경영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 겸 경영지원센터장에 현 ㈜LG CSR팀장 이방수 사장을 선임했다.

이방수 사장은 LG전자 홍보실,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센터장, (주)LG CSR팀장을 거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LG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활동을 강화하는데 기여해왔다.

노세원 LG에너지솔루션 소형전지 개발센터장 전무

한편 소형전지 개발센터장(전무)으로 승진한 노세원 전무는 미국 일리노이공과대 화학 박사 출신의 전지 개발 전문가로, 원통형/각형개발담당 및 개발센터장 등 주요 직책 경험을 통해 탁월한 Technical Leadership을 발휘하였다. 2018년 소형전지.개발센터장으로 보임하여 원통형 EV제품 경쟁우위 및 핵심 고객 대상의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통해 미래 사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