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오메가3 채우기!’ 호두, 이렇게 먹는다[식탐]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호두하면 떠오르는 ‘뇌 건강’은 호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지방산 덕분이다. 세포노화를 막아내는 항산화물질과 함께 오메가-3지방산이 다른 견과류보다 많이 들어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원물 자체를 간식으로 먹는 경우가 흔하지만 호두는 영양간식이나 달콤한 디저트와도 잘 어울린다. 호두의 원물 섭취가 지루해졌다면 다양한 활용법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호두버터 만들기

123rf

식물성 식품 트렌드에 따라 버터 또한 식물성 재료로 만드는 경우가 늘고 있다. 호두를 이용해도 맛있는 식물성 버터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통곡물 크래커나 요거트 등에 잘 어울린다. 호두에 소금과 식용유를 넣고 믹서기로 5분 정도 갈아주면 호두 버터가 완성된다.

샐러드엔 시즈닝 호두

123rf

밋밋한 샐러드라면 양념을 가미한 시즈닝 호두로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시즈닝 호두는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수 있다. 호두에 올리브유와 카레 가루 등 취향에 맞는 향신료를 뿌리고 오븐(180도)에서 10분간 구워주면 끝이다.

아보카도 토스트

123rf

최근 인기가 높은 아보카도 토스트에도 호두를 활용할 수 있다. 바삭한 토스트에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고소한 호두 한 줌을 썰어 놓으면 단백질과 오메가 3지방산 등의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서니 사이드 업’(sunny-side-up, 반숙 계란)을 올린 토스트에도 호두를 첨가하면 좋다.

호두 초콜릿으로 달콤하게

123rf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돼있는 다크 초콜릿에 호두를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 다만 칼로리를 고려해 너무 과도한 섭취량은 피한다. 작은 쿠키나 파이에 다크 초콜릿을 녹여서 발라준 후, 그 위에 잘게 썬 호두와 천일염을 뿌려주면 완성된다.

간편한 간식, 호두 에너지 볼

123rf

간식으로 먹기 좋은 에너지볼 역시 호두를 이용할 수 있다. 호두 에너지 볼(energy ball)은 포만감을 높이며 영양소 보충까지 챙길 수 있는 간식이다.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