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그룹, 숙명여대와 연계해 ‘온라인 직무 멘토링’ 열어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이 ‘랜선여(女)담(talk)’ 프로그램에 참여한 숙명여대 학생에게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무 멘토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C그룹은 청년을 위한 ‘온라인 직무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파크몰, 호텔HDC, HDC아이콘트롤스, HDC신라면세점, HDC아이서비스, HDC자산운용, 부동산114, HDC현대EP, HDC스포츠 등 계열사 임직원 20명은 지난 15일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여(女)담(talk)’을 진행했다. 숙명여대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그룹을 편성해 온라인으로 약 90분간 진행됐다.

학생들은 부동산개발, 물류관리, R&D(연구개발), 조경, 인테리어, 영업, 홍보마케팅, HR(인사관리), 전략기획, 사회공헌 등 HDC그룹 멘토 20명의 담당 직무 가운데 선호하는 분야를 선택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사전 질문사항을 바탕으로 직무소개, 업무환경 및 비전, 준비방법 등 업무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HDC그룹 계열사의 연합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점에서 직무를 이해하고 간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멘토 전원을 여성 직원으로 구성해 먼저 사회생활을 경험한 선배의 관점에서 여학생에게 더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HDC그룹은 이번 랜선여담을 시작으로 건설, 부동산개발 및 운영, IT(정보기술), 레저, 스포츠 등 그룹사 내부 역량을 발휘해 청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