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블랙핑크 리사, 9월 10일 첫 솔로 앨범 발매…직접 디자인 참여
자신의 이름 내건 앨범명 ‘LALISA’ 강렬한 임팩트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블랙핑크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이 오는 9월 10일 발표된다. 앨범명은 리사 본인의 이름을 그대로 내건 ‘LALISA’다.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내건 앨범명 ‘LALISA’에서 리사의 자신감과 당찬 포부가 엿보인다.

앨범에 수록된 음원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 공개된다. 세계적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 데뷔인 만큼 글로벌 음악시장을 겨냥한 YG의 전략적 행보다.

리사의 비주얼 콘셉트도 26일 한꺼풀 베일을 벗었다. 두 번째 티저 포스터 속 리사는 길게 땋은 양 갈래 헤어스타일과 레드 컬러 착장으로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그 특유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보는 이를 압도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LALISA’ 피지컬 음반은 CD, 키트(KiT), LP 총 3가지 형태로 발매된다.

빼어난 춤 실력과 랩 스킬뿐 아닌 아름다운 외모로 주목받아온 리사는 그간 블랙핑크 멤버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도 솔로 파트에서 강한 흡인력을 발휘해왔다. 그런 그가 이제 오직 자신만의 매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가 크다.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에 대한 팬들의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YG 측은 “‘LALISA’라는 앨범명이 의미하듯 이전과 다른 리사 본연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리사는 앞서 단 한 장의 ‘커밍순 포스터’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솔로 데뷔 소식은 지난 23일 공개 직후 단숨에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로 등극했고, 중국 웨이보에서 관련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는 하루만에 33억 뷰를 기록했다.

리사의 인기와 블랙핑크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 리사는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5798만 명)를 보유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 ‘리리필름’ 구독자 수도 현재 804만 명을 돌파했다. 그가 속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643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톱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