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스트레이 키즈, ‘백 도어’ MV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 돌파
스트레이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즈 키즈가 지난해 9월 공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26일 오전 3시 40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고 이날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신(神)메뉴’에 이어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까지 2억 뷰 돌파의 대기록을 세웠다.

‘백 도어’는 ‘신메뉴’의 중독성을 잇는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어쿠스틱, 신스 등 다채로운 악기들이 페스티벌 분위기를 자아냈고 그룹 특유의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이 묻어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끌었다. 뮤비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해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듯한 장면을 담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3일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연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K팝 화제성을 독차지하고 있다. 신곡 ‘소리꾼’은 발매 이후 24일까지 누적 기준 호주,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52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고, 23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24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차트에서는 84위에 이름을 올리며 또 다시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앨범 ‘노이지’는 23일과 24일 이틀 연속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한터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석권해 폭발적 인기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이번 정규 음반은 앞서 선주문 93만 장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 탄생을 향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새 음반 정식 발매 후 하루 동안에만 한터차트 기준 35만 5946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25일 기준 51만 6019장을 넘어서며 3일차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작 음반 ‘인생’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기록인 23만 3381장을 배로 넘어서는 상승세를 썼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