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윤종신, ‘월간 윤종신’ 8월호는 ‘러브보트’ 시티팝 버전
윤종신 [미스틱스토리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8월호는 리페어로 진행된다.

26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에 따르면 오는 27일 발매되는 ‘월간 윤종신’ 8월호엔 2005년 발매된 윤종신의 10집 앨범 ‘비하인드 더 스마일(Behind The Smile)’의 수록곡 ‘러브 보트(Love Boat)’가 담겼다.

사랑의 약속과 낭만을 담은 ‘러브 보트’ 원곡은 하림이 작,편곡을 맡아 1950~60년대 미국의 AOR 클래식에 가까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엔 윤종신의 시티팝 콤비 송성경이 참여했다. 1970~ 80년대 일본의 AOR에 가깝다는 것이 소속사 측의 설명. 최근 시티팝 트렌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윤종신의 보컬 역시 현실적인 느낌을 누르고 낭만성을 강조했다고 한다.

윤종신은 “이 곡은 크루즈를 떠올리면서 시작됐다”며 “원곡을 만들었을 당시 저는 연인이 없는 노총각이었는데, 훗날의 사랑을 기대하면서 ‘러브 보트’에 승선한 우리의 모습을 꿈꿨다. 크루즈는 저에게 낭만의 완성체 같은 느낌의 장소다”라고 말했다.

이번 곡의 뮤직비디오는 제주의 남쪽 바다 한가운데에 요트를 띄워 촬영,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낭만적인 그림을 담아냈다.

윤종신이 부른 ‘Love Boat’는 27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