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경기도, 미래산업 동향 제공
[경기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는 도민에게 미래산업 관련 정책·기술·산업 동향을 일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5월부터 ‘일일 미래산업 동향’, ‘GBSA 리뷰(Review)’ 등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산업동향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195건의 일일 미래산업 동향보고서와 전문 정보 기반의 산업 동향보고서 9건을 발간했으며, 올해도 8월 18일 기준 156건의 일일 동향보고서와 14건의 산업 동향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제공대상은 경기도 경제실 직원, 도의회 직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임직원, 산·학·연 관계자, 도민 등으로 카카오톡, 이메일, 트위터, 네이버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도는 과학기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과학기술의 패러다임 변화, 미래 신산업(미래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관련 정책·기술·산업 동향을 시의성 있게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공유해 경기도 정책 수립을 위한 선제적인 정책 대응 기반을 마련했다.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디지털 전환 대응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경기도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했다. 올해는 일일 미래산업 동향 보고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추가하고,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부합한 경기도 정책 수립과 도내 중소기업의 ESG 방향 설정을 지원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