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증권, 주식투자 동영상 교육 ‘투자스쿨’ 오픈

삼성증권은 모바일 동영상 투자교육 사이트인 ‘투자스쿨’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스쿨은 투자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투자스쿨에서 제공되는 강의는 크게 ‘기본 과정’과 ‘레벨업 과정’으로 나뉜다. 기본 과정에선 경제 및 주식 투자를 위한 기본 지식을, 레벨업 과정에선 펀드, 채권, 연금 등 보다 확장된 투자자산 관련 지식을 다룬다. 투자스쿨의 강사진은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소속의 애널리스트들과 투자 관련 전문 유튜버들로 구성된다. 강의 방식도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토크쇼, 퀴즈 프로그램, 애니메이션까지 활용해 재미와 전달력을 높였다는 것이 삼성증권의 설명이다.

투자스쿨은 현재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다. 조만간 간편투자 앱 ‘오투’(O2)와 모바일 앱인 ‘엠팝(mPOP)’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승호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 부사장은 “투자의 세계는 단순한 시황의 변화 뿐 아니라 세제, 상품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속적인 변화가 발생하는 곳”이라며 “당사 고객뿐 아니라 국내 모든 투자자들이 양질의 투자지식을 배우고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수 있도록 투자스쿨을 제대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