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제 9회 부코페,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모든 공연 온라인으로 진행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모든 공연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2013년 포문을 열어 올해 9번째 개최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은 국내 최정상 코미디언들의 수준 높은 코미디를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 페스티벌로 자리 잡았다.

앞서 포스터와 극장 공연 라인업 공개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인 제9회 ‘부코페’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공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코페‘는 철저한 방역 아래 온·오프라인 공연 진행을 예정했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공연을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이에 ‘부코페’의 모든 공연팀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 멀티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실현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트위치(Twitch)를 통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시청자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려 한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공연이 진행되는 만큼 안방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연을 즐기는 것은 물론, 색다른 웃음과 에너지를 전달받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모든 공연은 틱톡과 트위치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빵송국’과 ‘피식대학’, ‘졸탄쇼’, ‘투깝쇼’를 포함해 총 13개 팀의 수준 높은 공연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고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되었던 온·오프라인 공연 티켓은 수수료 없이 100% 환불 진행 예정이다. 오는 8월 20일(금)을 시작으로 8월 29일(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틱톡과 트위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제9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르며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공연장 방역 및 소독 실시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