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남광토건,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이달 분양
1~2인 가구 특화 소형 오피스텔
상암 DMC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
교통·생활·환경·교육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 강점
DMC하우스토리 향동 조감도. [남광토건]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남광토건은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서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7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21~29㎡ 277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29㎡B형이 195실로 가장 많고, 29㎡A 56실, 28㎡ 6실, 21㎡ 20실 순으로 많이 지어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대지면적 122만 여㎡에 계획인구 2만3232명·8933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다. 서울 마포구·은평구와 인접한 서울 생활권이다.

단지 인근에 상암 DMC를 비롯, 여의도·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가깝다. 광화문·종로 등도 쉽게 다닐 수 있다. 자유로·제2자유로·강변북로·내부순환도로 등이 가깝다. GTX-A 노선 개통을 비롯, 고양선 향동지구역·경의중앙선 향동역 등 교통망 확충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다.

향동지구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중심상업지구도 가깝다. 향동숲내초를 비롯, 향동초·향동중·향동고 등 각급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전실 복층형 설계를 적용했다. 일부 호실은 희소성 높은 더블 복층 구조로 설계했다. 이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입주민들이 홈 오피스나 취미 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4m의 층고 설계 (최상층은 4.9m) 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호실에서는 봉산의 그린 뷰도 가능할 전망이다. 세탁기·건조기·콤비 냉장고·2구 전기쿡탑·가전소물장 등이 무상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치솟으면서,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 사이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다” 며 “ ‘DMC 하우스토리 향동’ 은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향동지구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1~2인 가구에 특화된 맞춤형 평면설계 등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