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GS샵, 견본주택 인테리어 제품 판매 ‘콜라보 라이브커머스’ 진행
GS건설 ‘자이TV’와 GS샵이 국내 최초로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제품을 보며 실시간 구매하는 콜라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GS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GS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자이TV’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견본주택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자이TV가 견본주택을 소개하고 GS샵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나 상품에 대한 소개, 설명 등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이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았던 점을 착안해 만든 기획이다.

이번 행사는 GS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커뮤니티인 52g(Open Innovation GS)의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모여 이뤄낸 협업의 결과다. 건설과 유통이라는 이종 업종간의 협업과 디지털 경쟁력 공유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GS건설은 설명했다.

콜라보 라이브커머스는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자이TV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GS샵에서 판매하는 에싸(ESSA), 발뮤다 등 고급 가구·가전 브랜드로 채워졌다. GS샵 모바일 전용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ShoopyLive)’ 방송에서는 진열된 제품의 일부를 다양한 혜택과 특별 할인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GS건설은 방송 후 견본주택 진열 상품을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정상가 대비 최대 50~90%까지 자이TV 구독자를 대상으로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지속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GS그룹사가 가진 디지털 역량의 시너지 효과는 물론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가치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