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서울시, 귀농·귀촌 희망 시민 대상 귀농 창업과정 무료 교육
13일부터 서울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205명 모집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시는 하반기 귀농·귀촌 무료 교육 과정을 듣고자 하는 서울시민 20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귀촌(전원생활)과정, 귀농창업과정(종합반), 귀농창업과장 실습반 등 3가지다.

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이다. 수강 인원은 135명으로,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서울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이다. 수강생을 3기수로 나눠 8월9일~10월1일 이론 3일과 현장 실습 2일 등 기수 당 5일 간 교육한다.

귀농창업 종합반 과정은 귀농 후 전문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한 과정이다. 이날부터 8월3일까지 총 40명 모집한다. 인터넷 예약 시 관련 서류도 제출해야한다. 선정되면 8월23일부터 10월12일까지 15일 간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 등 농업전반에 대한 작목별 이론과 실습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귀농창업 실습반 과정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주로 원하는 대상자에게 적합하다. 이날부터 8월3일까지 모두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8월 20일~10월22일이며, 재배기술 위주로 총 10주간 운영된다.

시는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상반기 5회 212명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에 전화하거나,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로운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거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이 귀농, 귀촌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