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김현수 장관 “침수피해 농가 빠른 복구 적극 지원”
전남 장흥 침수 피해 농가 방문
추가 피해 차단·긴급 방제도 주문
김현수(앞줄 왼쪽 두번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오전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전남 장흥군 안양면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여름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잇따라 찾아 신속한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한 긴급 방제도 손수 챙기고 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9일 오전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전남 장흥군 안양면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농가를 위로했다.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지자체, 농진청, 농협 등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피해 농업인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추가적인 피해 예방을 위해 잎도열병, 흰잎마름병 등 병해충에 대한 신속한 방제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면서 “피해지역 중심으로 광역방제기 등 가용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적기에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장관은 지난 1일 전북 남원을 찾아 배수시설과 원예시설단지 장마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남원은 지난해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지역으로 파손된 귀석배수장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김 장관은 남원에서 섬진강 수계 물관리 계획과 환경부와 협력 사항에 대해 농어촌공사로부터 보고 받고 비상 상황에 즉시 가동 태세를 유지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김 장관은 “모든 자원과 재원을 투입해 이번 비 피해를 본 농업인들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이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피해 현장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찾아 추가적인 조치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배문숙 기자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