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최다 '좋아요' 톱20→트윗 6개 랭크 '전세계 유일 인물' 英메트로
소셜 기록 '주목'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압도적인 트위터 신기록을 영국 '메트로(Metro)'가 주목해 보도했다.

정국은 최근 트위터 역대 최다 '좋아요' TOP 20위 안에 개인 트윗 6개를 랭크시킨 전세계 최초, 유일한 인물로 등극하는 '소셜킹'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에 영국 일간지 '메트로'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최다 '좋아요' 트윗 20위 안에 6개의 게시물을 올린 전세계 유일한 인물" 이라는 타이틀로 정국의 강력한 소셜 기록을 전했다.

매체는 정국은 괜히 'Worldwide It Boy'(월드와이드 잇 보이)라는 이름을 얻은 게 아니라며 트위터 언급량을 기준으로 볼 때 또 다른 기록을 깨버렸다고 서두를 게재했다.

이어서 이 23살 K-팝 스타는 트위터 최다 '좋아요' TOP 20위에 자신의 트윗 중 6개를 올린 유일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6개의 트윗 중 정국이 1월에 게재한 뽀뽀하는 얼굴 이모티콘이 쓰여진 금발 트윗이 320만 '좋아요'를 얻어 트위터에서 최다 '좋아요' 6번째 순위에 올라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TOP 20위 안에 든 정국의 트윗에는 '아미 보고 싶다 ㅜ', 'Never Not♥', '셀프 염색 :) #JJK', '연습 연습 연습!!! #JK', 'Savage Love #SavageLoveRemix' 가 있다.

또 매체는 20위권 내에 다수의 트윗을 올린 다른 계정들은 버락 오바마 전(前)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인물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국은 틱톡 계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해시태그로 500억뷰를 돌파했고 그 이후 2주도 채 되지 않아 530억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며 '소셜킹'으로서 다양한 기록 행보를 이어가고 있음을 강조하기도 했다.

더불어 정국이 계속해서 기록을 갈아치우는 것은 낯설지 않다고 그에게는 흔한 일임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정국은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되는 등 소셜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좋아요'부터 '리트윗'까지 재패하는 '소셜 제왕'으로서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