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국세청, ‘아름다운납세자 30인’ 홍보관 제막
김대지 청장, 이승연 삼천포서울병원 이사장 등 참석
김대지 국세청장(왼쪽 세번째)이14일 정부세종청사 조세박물관에 설치된 아름다운 납세자 홍보관을 제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세청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성실납세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14일 아름다운 납세자 30인을 소개하는 홍보관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지 국세청장을 비롯한 아름다운 납세자인 이승연 삼천포서울병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국세청의 아름다운 납세자는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 봉사,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귀감이 되는 납세자를 찾아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코로나19 재난 극복에 기여한 납세자도 함께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했다. 아름다운 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등 세정 우대와 함께 철도운임 할인, 공영 주차장 무료 이용,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할인 등 사회적 우대 혜택이 모범납세자와 동일하게 주어진다.

이승연 이사장은 지난해 해외로부터 코로나19 유입·확산 위기 속에서 입국자 자가격리시설로 사용하도록 병원 건물 일부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는 마스크를 무료로 나눠줬다. 앞서 2009년부터 매년 해외 의료봉사로 인술을 펼쳤으며,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이 병원은 세월호 참사 당시 잠수사 잠수병 치료 의료기관으로도 널리 알려진 곳이다. 이승연 이사장은 올해 3월 제55회 납세자의 날에 아름다운 납세자로 뽑혀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아름다운 납세자 전체 명단과 활동 내용은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의 '알림·소식' 카테고리의 '모범·아름다운 납세자'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