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7월 분양
지하 3층~지상 36층, 10개동 총 924가구
662가구 일반분양…전용 59~104㎡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대우건설은 다음달 대구에서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천문화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신규 공급이 부족한 대구시 남구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아파트 10개동 총 924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662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85가구 ▷59㎡B 50가구 ▷84㎡A 200가구 ▷84㎡B 307가구 ▷104㎡ 20가구 등이다.

단지 바로 옆 영선초가 있으며 경상중, 대구중, 대구고, 경북예술고 등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대구교대, 영남대 의과대학, 계명대 대명캠퍼스, 대구대 대명동캠퍼스, 대구가톨릭대 유스티노캠퍼스 등 대학교도 밀집돼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이 가깝다. 대구의 중심인 반월당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다양한 버스노선과 달구벌대로, 신천대로, 앞산 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외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구백화점, 반월당, 동성로 상권, 영선 재래시장, 대명문화공연거리 등 대형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북대병원, 영남대병원, 남구청, 이천동 행복복지센터, 이천 어울림 도서관, 남대구 우체국 등도 가깝다.

단지 남측으로 앞산이 가까워 앞산 둘레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동쪽으로는 신천이 흐르고 있어 생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신천은 친환경 수변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남향 위주의 동을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3~4베이 위주의 평면에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거실과 주방 바닥에는 강마루를 사용했으며 주방 상판과 벽은 인조대리석, 월타일 등의 마감재로 지어진다.

견본주택은 대구 남구 이천동 437-7번지(건들바위역 2번 출구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