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솔로’ 강승윤, 아이튠즈 18개국 1위
강승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위너 강승윤이 첫 솔로 정규 앨범이 글로벌 주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3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가 지난 29일 발매 첫날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포르투갈, 싱가포르, 태국, 터키, 베트남 등 아이튠즈 18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세계 양대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에서도 상위권에 자리잡은 가운데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비롯한 앨범 수록곡 모두가 주요 차트에 진입해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강승윤은 이번 앨범에 담긴 12트랙 전곡을 작사·작곡했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관한 노래로, 강승윤의 성장 서사가 담겼다.

‘아이야 (IYAH)’ 뮤직비디오에서 강승윤은 과거 학창 시절을 연기하고, 2013년 ‘윈 : 후 이즈 넥스트(WIN: WHO IS NEXT)’를 촬영했던 공연장에서의 모습을 돌아왔다. 그는 메이킹 필름을 통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과거에 느낀 감정, 지금 내가 가진 감정이 많이 달라졌다”며 “(그렇기에) 훨씬 성숙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강승윤의 솔로 앨범엔 위너 멤버들의 지원 사격도 있었다. 송민호는 ‘아이야 (IYAH)’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 백스테이지에서 강승윤에게 마이크를 건네고 어깨를 툭 치는 장면을 연출했다. 송민호는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통해 “승윤아, 오랜만에 너의 솔로를 본다. 옆에서 네가 고생하는 걸 봐서 더 응원하고 싶다. 화이팅”이라고 전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